전화걸기
객실보기
예약하기
카카오맵
Loading...

시화호조력발전소

사진출처 : 안산시 문화관광

블루마레펜션 오시는길 시화호 중간에 위치한 조력발전소는 서해바다를 조망하면서 바다쪽으로 내려갈 수 있는 '바다전망 광장 및 친수체험 계단'을 비롯해 낙조 조망을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된 휴식공간인 '달빛광장 및 노을마당'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사진출처 : 안산시 문화관광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5km에 이르는 메타세콰이어길과 계절별 특색이 뚜렷하여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코끼리열차로 공원을 둘러볼 수도 있고 트레킹코스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

사진출처 : 경기해양안전체험관 홈페이지

우리는 스스로 살아 남는 법을 배운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우리 체험관은 해양 재난이 닥쳤을 때, 즉시 위기를 감지하고, 행동하고, 대처하는 3단계에 걸친 생존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2021년에 문을 연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가상의 재난상황을 보다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하여, 최신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안전체험과 직접 수중체험이 가능한 대형수조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대부해솔길

사진출처 : 안산시 문화관광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길로 91km에 이르는 총 10개 코스를 통해 안산 대부도의 감탄스러운 자연 경관을 빠짐없이 즐기며 걸을 수 있습니다.
대부해솔길은 방아머리 선착장을 시작으로 구봉도, 대부남동, 선감도, 탄도항을 거쳐 대송단지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방아머리에서 돈지섬안길까지 이어지는 1코스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부해솔길의 백미로, 너른 서해안 갯벌을 병풍처럼 둘러싼 해솔 숲이 멋진 구간입니다. 바닷길을 개미허리다리로 연결해 놓은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낙조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사진작가들에게도 매우 인기 있는 곳이며, 바닷길을 건널 수 있는 산책로로 매우 각광받고 있습니다.
대부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대부해솔길은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되어 소나무숲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해 갯벌과 철새도 만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갯벌 체험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구봉도 낙조전망대

사진출처 : 안산시 문화관광

대부도의 북단에 위치한 작은 섬 구봉도는 봉우리가 아홉 개 있다는 의미로 이름 지어졌습니다. 구봉도 앞 바다에서도 높이 솟은 두 개의 바위가 눈에 띄는데 큰 바위는 ‘할배바위’ 작은 바위는 ‘할매바위’라 불립니다. 이 두 바위 사이로 보이는 석양은 서해안 최고의 절경으로 손꼽힙니다.
석양으로 유명한 곳답게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는 낙조전망대입니다.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대부도의 비경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그란 띠와 비스듬한 사선으로 일몰과 노을빛을 형상화한 조형물 ‘석양을 가슴에 담다’ 사이로 석양이 들어오는 순간은 가장 사진을 찍기 좋은 때입니다. 덕분에 대부도 최고의 포토존이 되었으며, 바다와 석양의 멋진 장관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들이 모여듭니다.

대부도광산 퇴적암층

사진출처 : 안산시 문화관광

1997년 채석장이던 대부광산에서 암석 채취 중 23개의 중생대 공룡발자국 및 식물 화석이 발견되었습니다. 화산폭발 시 퇴적된 입자에 대한 칼륨-아르곤(K-Ar) 연대측정 결과, 대부광산의 퇴적 시기는 공룡이 번성했던 중생기 후기인 7,000만년 전후로 밝혀졌습니다.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중생대 지질층과 화산암체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고, 인근 화성의 시화호 공룡알 화석지(천연기념물 제414호)와 관련되어 당시의 식생 및 환경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하는 중요한 지질층으로, 2003년 경기도 기념물 제 194호로 지정되었습니다.